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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 C&C-아이지에스, 지스타서 ‘글로벌 게임 솔루션 패키지’ 출시
    2017-11-13

    SK C&C(사업대표 안정옥)는 아이지에스(대표이사 양유진)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17’에서 아이지에스의 게임 온라인 토털 솔루션과 ‘Cloud Z(클라우드 제트) 기반 게임사 전용 글로벌 클라우드를 결합한글로벌 게임 솔루션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양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 사옥(SK u-타워) 9층에서 신현석 CloudZ사업본부장과 아이지에스㈜ 양유진 대표이사 등 양사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국내게임사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제휴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2005년 출범한 아이지에스는 넷마블 등 국내외 50여개 이상의 게임사와 협력을 맺고 100개 이상의 히트게임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국내 게임 개발사 발굴 및 QA (Quality Assurance, 게임 품질테스트), CS(Customer Service 고객서비스), 글로벌 서비스 및 운영 등 온라인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며 게임 운영 지원에 앞장서온 게임 전문 토탈 솔루션 기업이다.

    특히 최근에는 국내 게임산업의 발전에 일조하고자 중견·중소 게임 개발사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국내외 게임사를 중심으로 글로벌 게임 솔루션 패키지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스타 첫 날인 16, 국내외 주요 게임사 CEO 및 임원들을 초청해네트워크의 밤행사를 진행하고클라우드 제트 2개월 무상제공원격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엠티웍스’ 6개월 신청 시 1개월 무료 등의 혜택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솔루션 패키지에는 게임사들이 글로벌 어느 지역이든 완벽한 게임 운영이 가능토록 클라우드 제트의 게임사 전용 인프라 서비스와 아이지에스㈜의 게임 서비스 QA(품질테스트) 및 운영 노하우가 담겼다

    클라우드 제트는 다른 고객의 서비스와 서버 자원을 나누어 쓰지 않는 단독 물리 서버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

    데이터 생성량이 많은 RPG 게임을 위한 대용량 데이터베이스 인프라 성능 확보가 가능해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 운영은 물론 언제든 쉽고 빠른 게임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전세계 60여개의 IBM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언제든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고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간 데이터 전송도 무료여서 한국에서 업데이트한 게임을 비용 부담 없이 언제든 빠르게 글로벌 전역으로 확산할 수 있다.

    또한 SK C&C의 인터넷 접속 만으로 센터의 모든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를 빌려 모바일 웹·앱 테스트가 진행 가능한 클라우드 제트의 ‘mTworks(엠티웍스)’ 서비스도 신규 모바일 게임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이지에스는 클라우드 제트에 최적화된출시 전·후 게임 품질테스트 (QA:Quality Assurance, 게임 품질테스트) ▲게임운영 유지보수 등을 제공한다.

    SK C&C는 아이지에스㈜, Cloud Z의 기술파트너인 굿어스㈜와 협력해글로벌 클라우드 서버글로벌 서비스형 인프라 컨설팅클라우드 모니터링 솔루션클라우드 게임 특화 매니지드 서비스서비스 초기 구축 및 안정화 지원 등의 게임사 전용 서비스를 마련했다.

    아이지에스㈜ 양유진 대표는클라우드 제트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게임을 론칭할 시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획기적인 서비스라며 이번 제휴를 통해 보다 많은 중견·중소 게임사에게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SK C&C 신현석 CloudZ사업본부장은게임사들이 게임 서비스 운영 걱정 없이 게임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글로벌 클라우드 솔루션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라며클라우드 제트가 국내 게임 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뒷받침하는 든든한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가 되겠다고 말했다.

  • 아이지에스, EA 대표작 ‘심시티 빌드잇’의 소통 맡는다
    2017-11-01

     EA 모바일 게임 최초! 

    '심시티 빌드잇공식 카페 오픈

     

    아이지에스, EA '심시티 빌드잇국내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온라인 서비스 토탈 솔루션 전문 기업 아이지에스(IGS, 대표 양유진)는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의 대표작 ‘심시티™ 빌드잇(SimCity BuildIt)’의 국내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16일 밝혔다.

    ‘심시티 빌드잇’은 EA의 대표적인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심시티’를 모바일에 이식한 게임으로2014 12월에 출시된 이후 큰 인기를 얻으며 글로벌 1억 다운로드 이상을 달성했다.

    정식 출시 2년이 지난 현재도 신규 콘텐츠를 꾸준히 업데이트하여 글로벌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아이지에스는 10월부터 ‘심시티 빌드잇’의 한국 커뮤니티 운영을 전담하게 됐으며 기존 유저들의 충성도를 높이는 한편공식카페를 통해 국내 유저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특히 주기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여 유저 이탈을 최소화하고문의 사항과 이슈 발생 시 발 빠르게 대처하는 문제 해결 노하우는 글로벌에서도 인정 받고 있어 ‘심시티 빌드잇’의 유저들의 만족도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아이지에스 양유진 대표는 “아이지에스가 다년간 쌓아온 게임 운영 역량을 도모해 EA의 대표작 ‘심시티 빌드잇’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앞으로도 유저 중심의 운영을 선보여 게임사와 유저 사이의 가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아이지에스, VR QA솔루션으로 기대작 ‘오버턴’ 전폭 지원
    2017-10-18

    - 글로벌 VR 기대작 <오버턴>과 협업, QA와 글로벌 다국어 서비스 지원

    - UI, 편의성 개선 방향 등을 제안해주는 VR QA 서비스 및 평가솔루션 적용

    - VR 콘텐츠 시작으로 평가솔루션 지속 발전, AR/XR 분야 등 4차 산업까지 확대

     

    [새 창에서 영상 보기]

     

    국내 최고의 토탈 솔루션 기업 아이지에스가 VR 기대작 <오버턴(Overturn)>과 협업을 시작으로 VR 콘텐츠 등 4차산업까지 솔루션 제공에 박차를 가한다.

    아이지에스(IGS, 대표 양유진)는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 민용재)와의 전략적 제휴를 바탕으로 VR 기대작 <오버턴>의 완성도를 높여 글로벌 서비스를 전폭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버턴>은 '스매싱 더 배틀'을 개발한 스튜디오HG의 스타 개발자 한대훈 대표가 사령탑을 맡아 화제가 됐으며, 와이제이엠게임즈의 관계사 원이멀스가 멀티콘텐츠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 타이틀이 공개되자마자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이지에스는 <오버턴>의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6개국어 현지화를 마쳤으며, 자사의 노하우가 집약된 ‘VR QA 서비스 및 평가솔루션’을 도입해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VR QA 서비스 및 평가솔루션은 VR 콘텐츠에 대한 기능과 사용성, 접근성을 테스트하며, 도출된 결과를 토대로 유저 인터페이스와 기능, 편의성에 대한 개선 방향을 제안할 수 있어 타이틀의 성공 가능성을 보다 높여준다.

     

    특히 개발자가 인지하기 어려운 부분을 다양한 테스터군으로 구성해 사용자 측면에서 객관적인 기준을 바탕으로 개선할 수 있으며, 아이지에스가 쌓아온 12년간의 게임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VR 콘텐츠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회사측은 VR QA 서비스 및 평가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노하우를 축적, 향후 AR/XR 분야에도 적용해 다양한 신기술 분야에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튜디오HG 한대훈 대표는 “아이지에스의 전문적인 QA, 현지화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어떤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여야 할지 큰 도움을 받았다”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아이지에스 양유진 대표는 “아이지에스가 다년간 쌓아온 QA 및 현지화 역량을 VR/AR/XR/AI 등의 신기술에 접목하는 시도를 하고 있다”며 “4차 산업을 준비하는 개발사들을 돕기 위해 솔루션 제공에 전력을 쏟겠다”고 밝혔다. 

  • 게임 컨설팅 & 온라인 솔루션 그룹 IGS, VR 사업 역량 강화
    2017-02-23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힘찬 도약

    게임 컨설팅 & 온라인 솔루션 그룹 IGS, VR 사업 역량 강화

     

    n  게임 컨설팅 전문 기업 IGS, YJM게임즈와 VR 사업 MOU 체결

    n  IGS, 각종 VR 장비 갖춰진 VR 테스트 장비실 구축 및 VR QA 전문 서비스 제공

    n  VR 테스트 장비실 이용 신청 개발사들 및 고객사에 개방

     

    [2017-02-23] 게임 런칭 컨설팅 토털 솔루션 전문 기업 ‘IGS

     

    게임 컨설팅 전문 기업 IGS(아이지에스, 대표 양유진)는 게임 및 콘텐츠 전문기업 와이제이엠게임즈(YJM게임즈, 대표 민용재) VR 사업 관련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금일(23) 밝혔다.

     

    IGS는 많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가진 국내 1위 전문 기업으로 서비스에 필요한 시장현황과 트렌드를 확인하고 각종 라이브 지표와 데이터 관리, 이슈와 VOC 분석으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등 기업에 필요한 풀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게임 컨설팅 및 온라인 솔루션 회사다. 작년부터 VR 게임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각종 디바이스가 갖춰진 VR 테스트 장비실을 구축하는 등 VR QA 관련 시스템 준비를 해왔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지난해 9월 서울 VR스타트업을 설립했고, 지난달 26일에는 VR 게임 카트 체이서를 출시해 스팀 VR 차트 내 4위까지 올리며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양사는 각자가 가지고 있는 VR QA 역량과 VR 퍼블리싱 분야의 역량을 강화를 통해 VR 사업 진출에 더욱 힘쓸 예정으로 시너지를 일으켜 협력사들의 성공을 통해 VR 산업에서 개척자로서 자리를 잡아나갈 계획이다

     

    IGS는 이번에 구축한 VR 테스트 장비실은 협력사나 타 개발사들에게 사용 가능한 개방형 시설로 고가의 VR 장비를 VR 사업 분야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지원하는 한편, IGS가 가지고 있는 VR QA 지원을 통해 VR 진출 기업들에게 혜택을 지원하고, 체계적인 온라인 서비스 토털 솔루션과 연계하여 다양한 노하우를 제공, 부족한 경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업 리스크도 크게 줄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IGS 양유진 대표는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VR 업계에 큰 발걸음을 내딛는다.”, “VR 콘텐츠 개발사에게 더 만족스러운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IGS가 먼저 VR 사업에서 입지를 확보하려고 한다. 아울러 게임뿐만 아니라 교육 및 전시 등 온라인 VR 분야에서도 토털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써의 전문성을 확보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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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GS가 운영하는 체리츠의 ‘수상한 메신저’, 텀블러 팬덤매트릭스 기준 ‘세계 인기 게임’ 3위 기록
    2017-01-13

    독립 게임 개발사 체리츠와 함께하는 IGS

    IGS가 운영하는 체리츠의 ‘수상한 메신저’,

    텀블러 팬덤매트릭스 기준 세계 인기 게임’ 3위 기록

     

    n  IGS가 운영하는 체리츠의 ‘수상한 메신저’, 텀블러 팬덤매트릭스 기준 세계 인기 게임’ 3위 기록

    n  100여개 이상의 국가에서 누적 다운로드 250만을 돌파하고 2016년 텀블러 올해의 게임 4위 수상

    n  200여개 이상의 게임과 소프트웨어 런칭, 운영을 맡는 등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IGS

     

    [2017-01-13] 게임 런칭 컨설팅 토털 솔루션 전문 기업 ‘IGS

     

    게임 런칭 컨설팅 토털 솔루션 전문 기업 IGS(아이지에스, 대표 양유진)는 자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독립 게임 개발사 체리츠의 인기 스토리텔링 게임 수상한 메신저가 텀블러 팬덤매트릭스(https://thefandometrics.tumblr.com/, 태그 등을 통해 사용자 집단의 선호도를 분석한 결과)에서 선정한 세계 인기 게임’ 3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금일(13) 밝혔다.

     

    IGS 2005년 설립 이후 200여개 이상의 게임과 소프트웨어 운영을 맡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게임사에 양질의 서비스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IGS는 이런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 개발사가 게임 런칭을 진행하면서 놓치기 쉬운 부분인 QA 및 유저 대응 서비스를 집중적으로 관리한다. 이 때문에 소규모의 게임 개발사들은 IGS의 안정적인 게임 운영을 바탕으로 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IGS와 게임 운영 계약을 체결한 체리츠는 2012년 창업 이래 꾸준히 여성 유저 타겟의 게임을 세계 각국에 서비스해 온 독립 게임 개발사다. 덴더라이언, 네임리스 등 두 타이틀을 유명 플랫폼인 스팀에 출시하여 10만장 이상의 누적 판매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최근에는 한국 생명의 전화 등에 총 1억원의 후원금을 기부하는 등 게임으로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게임 개발사를 지향하고 있다.

     

    그리고 IGS가 게임 운영을 맡고 있는 체리츠의 수상한 메신저는 게임 속 메신저를 통해 스토리가 진행되는 신개념 여성향 모바일 스토리텔링 게임으로, 체리츠가 쌓아온 그 동안의 여성향 게임 개발 노하우가 집약된 게임이다. 캐릭터들이 호감도에 따라 유저에게 전화, 문자를 하는 등 독특한 시스템이 글로벌 여성 유저들에게 화제가 되면서 출시 5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 250만을 돌파한 바 있다.

     

    수상한 메신저는 이러한 흥행으로 2016년 텀블러 올해의 게임 4위를 차지했고 2017 1 1주차 텀블러 팬덤매트릭스 기준으로 세계 인기 게임 2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게임에서 등장하는 한주민, 707, 젠 등의 게임 캐릭터는 코스프레나 2차 창작의 대상으로도 인기를 끄는 등 게임계에 여성 유저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화제의 게임이다.

     

    체리츠 이수진 대표는 여성 유저가 절대 다수인 게임, 수상한 메신저가 감성과 즐거움을 강조하는 체리츠의 경영 철학 그대로 충분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세계 각국의 유저분들의 응대에 독립 게임 개발사로서 한계가 분명 있었다. 이제 양사의 강점을 잘 활용하여 유저분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싶다. IGS와 협업 이후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IGS 양유진 대표는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체리츠와의 협업을 통해 도울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IGS는 앞으로도 독립 개발사와 협업을 늘려나가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국산 게임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 인디 게임의 성공을 위해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여러 가지로 노력하고 있으니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