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S
About IGS
  • 자본감소(강제유상소각) 및 주권제출 공고
    2022-11-11

     

    자본감소(강제유상소각) 및 주권제출 공고

     

     

     

     

     

    아이지에스 주식회사(이하 당사라 함) 2022 11 11일 개최된 임시주주총회의 결의로 자본금의 총액 금32,100,000,000원을 금14,100,000,000원으로
     
    감소하고, 그 방법으로 주주 지분에 따라 3,600,000주를 1주당 금5,000원에 강제 유상 소각하는 방식으로 발행주식 총수 6,420,000주를 2,820,000주로 
     
    감소하기로 결의하였으므로 당사의 주주께서는 2022 12 15일까지 주권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자본감소에 이의가 있는 채권자는 
     
    2022 12 15일까지 이의를 제출할 것을 이에 공고합니다.

     

     

     

     

    <이의 제출에 관한 사항>

     

    -      제출기한 : 20221111~ 20221215

     

    -      제출장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로28 25, 8(문래동3, 엔타워)

     
     
     

    2022 11 11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로28 25, 6층 일부, 7, 8층 일부(문래동3, 엔타워)

     

    아이지에스 주식회사

     

    대표이사 조일권 

  • IGS 경산지사에 이철우 경북도지사, 최영조 경산 시장 방문
    2019-02-12

    지난 12, IGS 경산지사에 이철우 경북도지사, 최영조 경산 시장이 방문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최영조 경산 시장은 시·군 현장탐방을 목적으로

    간담회를 참석하였으며,

     

    IGS 변수영 지사장과 게임 콘텐츠 청년기업 대표, 크리에이터를 만나 
    청년 일자리 창출과 애로사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뜻 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이 날 이 지사는 게임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대해 적극적인 소견을 밝혔다.

     

     

    관련 기사: 

    (경북일보) http://www.kyongbuk.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1053152#09Sk

    (국제뉴스)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67502

    (경산매일신문) http://www.ksmnews.co.kr/default/index_view_page.php?part_idx=274&idx=235621#09HT#_enliple

    (중앙일보) https://news.joins.com/article/23364000

  • 경북 `게임콘텐츠 인력양성` 성과…교육생 100명 게임업체 IGS 정규직으로
    2018-10-30

    영남대 컴퓨터공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전지원 씨(24)는 졸업을 앞두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 하루에도 수차례 취업 사이트 등을 돌아다니며 구직 활동을 하던 전씨는 지난 3월 경상북도가 마련한 `게임콘텐츠 인력 양성 사업`에 참가하게 됐다. 

    사업 교육기관인 경북 경산시 경북글로벌게임센터에서 8개월간 게임 개발 등 교육을 받은 그는 최근 국내 게임업체인 IGS에 정규직으로 취업했다. 전씨는 "평소 게임 개발에 관심이 많았지만 지역에서 관련 교육을 듣기가 어려웠다"며 "하지만 경북도 사업에 참가한 후 실무 교육을 체계적으로 받았고 경험을 쌓은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최근 실업자 급증 등 `일자리 쇼크`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경북도가 운영 중인 `게임콘텐츠 인력 양성 사업`이 청년 일자리 창출에 마중물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어 주목된다. 28일 경북도에 따르면 이 사업을 통해 올해 교육 수료생 195명 중 100명이 IGS에 정규직으로 채용되는 성과를 거뒀다. 2005년 설립된 IGS는 넷마블 자회사로 종업원 820여 명을 거느린 국내 최대 게임 QA(Quality Assurance) 기업이다. QA는 게임이 일정 수준의 품질(Quality)을 가질 수 있도록 제품 출시 이전에 각종 테스트(Test)와 검수 작업을 하는 분야다. 

    게임 불모지나 다름없던 경북에서 올 초 시작된 이 사업이 성공을 거둔 이유는 게임 산업 육성에 대한 투자와 산학연 연계 강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등 삼박자가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다. 경북도는 지난해 초 사업비 85억원을 투입해 경북 경산시에 1420㎡ 규모 경북글로벌게임센터를 개소했다.

     

    이곳에 기업 입주 공간과 창업 지원 시설 등을 갖추고 게임산업 육성 거점으로 키우고 있다. 게임 콘텐츠 전문 인력 양성 사업도 이곳에서 지난 3월부터 8개월간 진행됐다. 여기에다 경북도가 서울에 본사를 둔 IGS 경북지사를 유치한 것도 성공 비결로 꼽힌다. IGS는 올해 4월 경북글로벌게임센터 개소에 맞춰 경산시에 경북지사를 설립하고 경북도가 추진 중인 인력 양성 사업에 참가하고 있다. 

    기사원문 :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8&no=672278

     

  • 대학도시 경산에서 '게임콘텐츠 대축제' 개최
    2018-10-30

    콘텐츠 인력양성 교육 수료자 100명 정규직 취업 성공지난 26일 경북TP에서 열린 ‘경북 NEXT 게임콘텐츠 대축제’ 개막식 후 이철우 경북도지사(왼쪽 여덟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경북도.
    [서울경제] ‘경북 NEXT 게임콘텐츠 대축제’가 26일 경북 경산시 경북테크노파크(경북TP) 일원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지역 게임인력 양성과 창업, 게임 콘텐츠개발 등을 지원해 수도권에 편중돼 있는 게임산업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도·경산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경북TP 경북글로벌게임센터가 주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특히 경북도와 경산시가 추진한 ‘콘텐츠 인력양성 사업성과 보고회’가 주목을 받았다. 이 사업의 올해 교육 수료생 195명중 100명이 게임 전문기업인 IGS에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성과를 냈다. IGS는 게임이 일정 수준의 품질을 가질 수 있도록 제품 출시 이전에 각종 테스트 및 검수 작업을 하는 국내 최대 게임 테스트(QA) 기업이다. 

    부대행사로 열린 게임 컨퍼런스에서는 신상훈 CJ ENM 다이아티비 차장과 김성실 IGS사업부장이 ‘게임 산업의 현황과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이어 대한민국 대표 게임분야 크리에이터인 대도서관이 최근 이슈 산업인 ‘1인 미디어와 게임’을 주제로 강연했다.

    경북TP 일원에서 펼쳐진 야외행사에서는 경북 게임기업의 콘텐츠 시연, 가상현실(VR) 체험관 등이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게임산업을 지역에서도 성공시킬 수 있도록 게임분야 사업 발굴과 해외진출, 인력양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경산=손성락기자 ssr@sedaily.com

     

    기사원문 :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11&aid=0003429285

     

  • [PlayX4] 플레이엑스포에서 인디 개발자를 위한 상담 진행
    2018-05-11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주관하는 플레이엑스포(PlayX4)서 킨텍스와 인디게임개발자 쉼터(이하 인디터)가 인디게임 육성 및 진흥을 위한 '인디게임오락실'을 공동으로 조성했다. 인디게임오락실에서는 총 31개의 인디 게임전시 및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많은 사람이 직접 인디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인디터와 한국인디게임협회는 인디 게임 제작사 상담 및 퍼블리싱 상담을 부스에서 진행했다. 인디 게임 제작을 희망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상담과 인디 제작자를 위한 퍼블리싱 업체 소개 및 중국 진출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인디 게임 육성 및 진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SK 클라우드Z 사용 상담과 IGS QA 상담도 병행됐다. 클라우드Z SK()C&C의 중소 게임사 글로벌 게임 론칭을 돕는 상품으로현지 언어 및 문화를 반영한 국가별 게임 출시글로벌 게이머를 하나로 묶는 커뮤니티 구축·운영글로벌 현지 게임 수요에 맞춘 탄력적인 인프라 및 네트워크 설계·운영주기적인 게임 성능 테스트 등을 제공한다.

     

    중소 게임사는 클라우드Z를 통해 전 세계 60개의 IBM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여러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경우프로비저닝(provisioning, 서버 자원 관리)오토 스케일링(Autoscaling, 자동 자원 확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장기적으로 데이터분석 기술을 활용해 게이머 성향, 게임 주요 지표를 분석해 데이터 기반 마케팅도 지원한다는 로드맵을 발표한 바 있다. 부스에는 클라우드Z를 중심으로 제휴한 게임컨설팅, 품질관리 서비스 전문업체 IGS QA 상담을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한편,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주관하는 플레이엑스포(PlayX4)는 게임산업 활성화와 국내 중소 게임개발사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차세대 융·복합 게임쇼이며, 5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원문보기: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9336&site=indie#csidx616cf56a05b96a9a05dfa8f46d8ce8a

     

top